운동과 건강2014.04.24 12:40

남자 허리강화 운동법에는 어떤게 있을까?





남자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신체부분은 무엇일까요?? 


요즘 척추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자주 앉아있는 습관, 과도한 스트레스 등이


척추질관, 디스크 등을 유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단순한 통증의 경우 큰 병으로 생각하지 않아 점점 더 악화되어 


일상생활 자체가 힘겨워지는 사례도 종종 보게 됩니다.  








특히, 무거운 물건을 갑자기 들어올린다거나, 장시간 앉아있게 되거나,  제대로 수면이 이루어지지 않는경우, 


갑자기 일어났을 때 등.. 삐긋하면서 통증을 느끼고, 이또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그냥 넘어가기 쉬운데요, 


디스크와 같은 큰 병은  이러한 작은 생활습관에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집에서 알수있는 디스크 자가진단법은  기침할때 인데요,  


기침을 하면서 배에 힘이 들어갔을 때 허리뿐만 아니라 엉덩이와 다리까지 찌르는것과 같이 통증이 느껴진다면 


디스크 또는 척추문제의 이상을 느끼고 병원 가셔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또한가지,  딱딱한 바닥에 누웠을때는 편한한데 반해  침대와 같이 푹신한 곳에 누웠을때 불편함, 통증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검사를 해보시길 바랄께요~ 









이렇게 통증으로까지 가지 않기위하여 집에서 할수 있는 남자 허리강화 운동법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1. 복근과 허리전체 강화운동법


상체를 앞으로 굽혀주고 뒤로 젖혀주는 운동을 하면서 상체 전체를 유연하게 단련시킵니다. 


대표적으로는 윗몸일으키기 /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 들기 /  누워서 자전거타기 


엎드려 윗 상체들어올리기 / 누워서 뒤로 다리 들기 /  벽에 기대어 내려가기 









2. 물속걷기 운동


상체를 강화시키기 위한 운동으로 가장 좋은 방법중 하나!!   물속에서 걷기 입니다. 


물속에서는 부력으로 인해 몸의 부담감을 최소화시킬 수 있어 관절과 유연성 등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배영이나 자유형이 가장 좋습니다. 









운동도 매우 중요하지만 자신의 몸상태를 알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생활 습관이  더욱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남자에게 가장 중요한 생명과도 같은 !!!!  


올바른 생활 습관과 허리강화 운동법을 통해  건강을 지키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쾌남 당당한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