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 성기능2014.04.21 19:01


 남자케겔운동이란??








케겔운동이 뭘까요??? 


일반적으로 케겔운동은 여성분들이 하면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성기능 및 골반기능 등이 

약해지기 때문에  여러가지 문제점 발생으로 병원에 내원하시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집에서 쉽게 예방 및 개선할 수 있는 

운동법인 케겔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이가 들면 요도괄약근이 약해지기 마련입니다.  이 '요도괄약근'이 약해지면 자신도 모르게 소변이 나오게 되며, 

매우 수치스러워 병원에 내원하는것도 꺼려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요실금' 이라고도 하죠.

  

이것은 여성분들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에게도 나타나기 쉽기 때문에 요도괄약근을 단련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케겔운동은 요도괄약근을 단련시켜주는 운동법 입니다. 










남자케겔운동은 어떻게 해야하는 걸까요??? 



항문에 힘을주어 괄약근을 5~6초간 조인 후 풀어줍니다. 

이 같은 운동을 5회정도 반복하며 어느정도 익숙하게 되면 시간을 점차 늘려가면 됩니다. 


괄약근을 10초정도 조인 후 풀어주는 방식으로  점점 늘려갑니다. ^^ 

운동은 하는것도 좋지만 꾸준히 매일매일 해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











남자케겔운동은 어디에 좋은건가요???  



요도괄약근 즉, 근육이 약해지는 것이 원인이기 때문에  발기능력이 점차 향상됩니다. 

요실금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조루증 등이 개선됩니다. 










남자케겔운동 시 주의할 점!!! 



소변을 보고있는 중에 하시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  

소변을 보고있는 도중 항문에 힘을 주게 되면 요도에 소변이 남게 되어 감염이 발생됩니다. 

즉, 요도감염이나 방광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염증이 있는 분들은 케겔운동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방광을 자극하게 되기 때문에 전립선 내의 압력이 발생되기 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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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쾌남 당당한남자